문화

건축가 눈으로 바라본 오랜도시 나주는…이관직 스케치전, 11~13일 열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2019-10-07 16:30:00

‘한옥건축박람회’ 기간 나주 금성관 동익헌서 전시

이관직 스케치전 전시작품 ‘나주역사’. [자료=대한민국한옥건축박람회사무국 제공]


오랜 역사와 문화를 지닌 나주를 스케치로 소개하는 이관직 스케치전 ‘도시여행자의 시선: 나주’가 오는 11~13일까지 전남 나주 금성관 동익헌에서 열린다.

나주는 한반도 남부 지방 중심지로 ‘작은 한양’으로 불려왔다. 전라도 문화·사회 분야에서 구심적 역할을 해온 오래된 도시이기도 하다.

나주향교와 목사내아, 남파고택 등 한옥의 깊은 멋을 느낄 수 있는 유적들과 근대기 문물이 공존해 문화유산·역사문화투어 등으로도 인기다. 전시가 열리는 금성관은 지방객사 가운데 가장 큰 규모로, 지역을 대표하는 건물 위용을 갖추고 있다.

파란색 도시풍경 드로잉으로 유명한 건축가 이관직은 나주를 외부인 시선에서 재조명했다. 조선 한옥과 근대 양옥이 지금을 사는 사람들과 공존하고, 그 공간과 생활을 바라보는 시선을 작품에 담았다.

주최 측은 “전시작들은 외부자 시선에서 바라본 도시 얼굴과 조금 다른 각도에서 바라본 순간의 풍경들은 생활공간이자 오래된 도시가 새로 탈바꿈해 나가는 모습을 매력적으로 그려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같은 기간 금성관에서 열리는 ‘제7회 대한민국한옥건축박람회’ 일환으로 마련됐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넷마블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DB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하이닉스
우리은행
국민은행
메리츠증권
기업은행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여신금융협회
부영그룹
신한라이프
신한은행
보령
KB증권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경남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증권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
대한통운
대원제약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주안파크자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