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가상화폐거래소 빗썸 매각, 잔금 납입 못해 사실상 무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지수 수습기자
2019-09-30 10:58:53

BK컨소시엄, 인수마감 4월→ 9월로 연기했어도 불가

자료사진. [사진=빗썸 제공]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의 매각이 사실상 무산됐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BK컨소시엄이 빗썸 지주사 비티씨홀딩컴퍼니의 인수 잔금을 전날까지 납입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까지 낼 가능성도 크지 않아 업계에서는 BK컨소시엄의 인수가 사실상 어려워졌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비티씨홀딩컴퍼니는 빗썸(비티씨코리아닷컴)의 지분 76.0%를 보유한 최대 주주다. 김병건 BK메디컬그룹 회장이 주도하는 BK컨소시엄은 지난해 10월 비티씨홀딩컴퍼니의 지분 50%+1주를 약 4천억원에 매입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그러나 계약금으로 1억달러(약 1200억원)을 낸 이후 잔금을 제때 치르지 못해 인수 무산 의혹이 제기돼왔다. 특히 BK컨소시엄이 자체 토큰을 발행해 대금을 지불할 계획이었으나 가상화폐 시장 침체로 차질을 빚어 인수 대금을 마련하지 못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도 많았다.

BK컨소시엄 측은 당초 인수마감 시한이었던 올 4월 잔금을 납입하지 않고 그 대신 비티씨홀딩컴퍼니의 지분을 70%까지 늘리겠다고 하면서 납입 시한을 이날까지로 연기했다.

빗썸 관계자는 "현재 상황에서는 파악할 수 있는 내용이 없다"며 "실무선에서 파악할 수 있는 단계가 되면 말씀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BK컨소시엄이 잔금을 내지 않아 인수 계약이 파기되면 이미 낸 계약금을 둘러싼 분쟁이 생길 가능성도 크다. 원칙적으로 계약을 파기한 쪽이 손해를 보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금액이 1000억원대로 큰 만큼 양측 합의가 어려워지면 법정 분쟁으로 갈 가능성도 크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기업은행
kb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신한라이프
KB증권
대원제약
kb_지점안내
메리츠증권
여신금융협회
보령
국민은행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하나증권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신한은행
부영그룹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하이닉스
경남은행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
넷마블
스마일게이트
우리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