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주민 참여형 축제 '노원 탈축제' 10월 개최…역대 최대 규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기자
2019-09-17 13:39:36

노원문화재단 관계자가 노원 탈 축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기수정 기자]

대동, 동락, 상생을 콘셉트로 한 2019 노원탈축제가 오는 10월 4일부터 6일까지 노해로 및 노원 문화의 거리 일원에서 펼쳐진다. 올해로 일곱 번 째를 맞는 노원 탈축제는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어서 더욱 눈길을 끈다.

익명성과 일탈성, 해학과 풍자를 품은 ‘탈’을 매개로 한 노원 탈축제는 특색 있는 거리 퍼레이드로 더욱 각광받고 있다. 전토과 현대, 춤과 음악, 탈이 어우러진 대표 주민 참여형 축제다.

지난 8월 전국 창작 탈 공모전을 개최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린 노원 탈 축제는 개막 한 달여를 앞둔 지금, 행진형 퍼포먼스 경연을 위한 퍼레이드 팀들의 준비로 열기가 뜨겁다. 상금만도 3200만원에 달한다.

5일과 6일 양일간 노해로 200m 구간에서 개최되는 퍼레이드는 20~50명 단위로 구성된 60여개의 단체, 2500여명의 주민이 참여하고, 우수한 평가를 받은 단체에게는 최대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올해는 특히 필리핀, 러시아 등에서 온 3개의 국외팀이 합류, 이국적인 볼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민 참여 행사도 비약적으로 성장했다. 올해 70여개 단체의 주민 참여 프로그램을 공모해 주민 중심의 행사를 준비했으며 체험행사, 플리마켓, 푸드 트럭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펼치며 축제의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스마일게이트
보령
신한라이프
신한은행
KB증권
하이닉스
한화손해보험
하나증권
kb금융그룹
대원제약
KB희망부자
국민은행
kb_지점안내
부영그룹
KB희망부자
경남은행
여신금융협회
미래에셋
KB금융그룹
넷마블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NH투자증권
메리츠증권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우리은행
기업은행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
DB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