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아주책 신간]‘CEO의 노트’ 시리즈, 20% 생존율 넘어 강소기업으로 성장한 132개 기업 성공사례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아주책 신간]‘CEO의 노트’ 시리즈, 20% 생존율 넘어 강소기업으로 성장한 132개 기업 성공사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빈 기자
2019-04-25 14:46:13

장욱진·오석송 등 지음ㅣ(주)메디치미디어 펴냄

[사진=아주경제DB]

이 책들은 성공적인 기업 경영을 꿈꾸는 CEO(최고경영자, Chief executive officer)와 예비창업자를 위한 길잡이다.

중소벤처기업은 전체 기업의 99%, 경제성장량의 87%, 고용기여도 92.2%를 차지하는 산업생태계의 모세혈관이다. 작게는 1인 기업에서부터 크게는 매출 1조원에 이르는 유니콘 기업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의 중소벤처기업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각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성장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신생기업의 5년 내 생존율은 20%대에 불과하다고 한다. 많은 신생기업들이 연구개발에 성공하고도 자금 부족 등으로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는 데스밸리를 비롯해 끊임없는 위기를 겪으며 살아남거나 사라진다.

‘CEO의 노트’ 시리즈는 총 5권이다. 20% 생존율을 넘어 강소기업으로 성장한 132개 기업들의 성공사례가 자세히 수록돼 있다.

끝없는 도전과 뜨거운 열정, 위기를 기회로 바꾼 무한혁신을 이뤄낸 강소기업 CEO들이 자신만의 혁신경영 노하우와 글로벌 시장 공략법을 알려준다. 어떤 이론서에도 찾아볼 수 없는 생생한 체험에서 나온 노하우를 가득 담은 이 시리즈는 성공적인 기업 경영을 꿈꾸는 CEO와 예비창업자를 위한 최고의 길잡이가 될 것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자산운용
KB증권
경남은행
신한라이프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기업은행
KB금융그룹
부영그룹
DB
KB희망부자
우리은행
스마일게이트
NH투자증권
하이닉스
하나증권
주안파크자이
대원제약
신한금융지주
보령
대한통운
하나금융그룹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넷마블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lx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미래에셋
국민은행
메리츠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