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독]한국펀드평가, 국민건강보험 평가사 3년 더 맡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호민 기자
2019-04-24 11:04:52

정성·정량 평가 거쳐 3년 재계약

[네이버 지도 로드맵 캡처]

한국펀드평가가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금운용 평가를 3년 더 맡게 됐다. 

24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전날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자금운용 거래기관 평가사로 한국펀드평가를 재선정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2016년 한국펀드평가와 계약을 맺은 바 있고, 앞으로 3년 더 이 회사에 자금운용 평가를 맡긴 것이다. 

한국펀드평가는 공단이 운용하는 펀드(MMF, 채권형펀드)를 평가하게 된다. 또 분기·반기·연간 자금운용에 대한 성과를 평가한다. 또 자금운용 개선사항을 제언하고,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요구하는 제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달 25~29일 지원 평가 기관에 제안서를 받았다. 지원 자격은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업에관한법률’ 제258조에 의해 금융위원회에 등록한 집합투자기구평가회사다.

제안서를 낸 평가사는 정량평가(35%)와 정성평가(65%)를 거쳤다. 정량평가의 경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맡았다. 그리고 지난 19일 제안평가위원회가 정성평가를 진행했다. 정성평가에선 각 평가사에 제안서 설명시간 15분씩이 주어졌다.

이번에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금운용 평가사로 선정된 한국펀드평가는 2003년 설립된 한국자산평가의 펀드평가사업부에서 2008년 분사했다. 현재 국내 연기금 65%의 성과를 평가하고 있다. 위탁평가규모는 300조원에 달한다.

금투업계 한 관계자는 “한국펀드평가가 이변 없이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금운용 평가사로 선정되면서, 국내 연기금에 대한 평가사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부영그룹
메리츠증권
대원제약
미래에셋자산운용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
신한은행
경남은행
우리은행
스마일게이트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국민은행
KB증권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지주
신한라이프
기업은행
넷마블
하이닉스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보령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