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아주책 신간]'불황이지만 돈을 불리고 있습니다'..'특허 빅데이터 DNA'..'사장 교과서'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아주책 신간]'불황이지만 돈을 불리고 있습니다'..'특허 빅데이터 DNA'..'사장 교과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빈 기자
2019-04-15 12:00:00

[사진=아주경제DB]

▶불황이지만 돈을 불리고 있습니다(달시기·월천대사 지음ㅣ매경출판(주) 펴냄), 불황이라도 버는 사람은 계속 벌기 마련이다.

이 책은 불황에 딱 맞는 체계적인 돈 관리와 내 돈을 지키기 위해 필요한 기초 경제 지식, 어느 누구에게도 들을 수 없었던 금융상품 함정까지 한 살이라도 젊었을 때 꼭 알아야 하는 돈에 대한 모든 것을 담았다.

이 책은 30대, 이제 막 재테크를 시작한 사람들을 위해 쓰였다. 이 책은 호불황을 떠나 자신만의 재테크 중심을 잡고 흔들림 없이 차곡차곡 돈을 모아나가는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는 돈에 대해서 무지했던 자신의 30대를 반성하며 젊은 사람들이 일찍 돈 공부를 시작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썼다.

열심히 일해서 성실하게 저축하면 과연 부자가 될 수 있을까? 지금의 경제 상황에선 어렵다. 월급은 제자리이지만 물가는 오르고, 예금 금리는 1%이지만 대출이자 금리는 상상을 초월하는 시대다. 그렇다고 적금 말고는 특별히 할 수 있는 것도 없다. 마냥 아끼는 데도 한계가 있다.

그냥 체념하고 사는 게 답인 걸까? 저자는 불황에도 돈을 모으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돈을 모으기 위해선 먼저 '돈이 붙는 체질'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 이 책의 핵심이다.

꼬박꼬박 월급을 모았는데 왜 나는 서울에 아파트 하나 없을까? 저자는 경영학과를 전공하고 금융권에 입사했지만 정작 자산을 불리는 데는 무지했다. 부동산 계약서도 쓸 줄 몰랐던 저자는 돈 공부의 필요성을 30대가 다 지나고 나서 느낀다. 이 책은 돈에 무지했던 저자가 돈과 경제를 공부하면서 깨달은 것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업계에서조차 쉬쉬하는 재테크 상품의 함정을 알면 소득이 같아도 다른 결과를 만들 수 있다. 특히 이 책은 보험에 집중했다. ▲최소로 가입한 보험에서 최대한 뽑아내는 법 ▲보험 해지환급률의 함정 ▲보험 리모델링 기준 등을 솔직하게 담아냈다.
 

[사진=아주경제DB]

▶특허 빅데이터 DNA(김지은 등 지음ㅣ끌리는책 펴냄), 글로벌 기업 특허 빅데이터에 숨은 미래경영 전략

이 책은 특허에 대한 일반적인 소개서가 아니다. 산업 디자이너, 변리사, 기술경영 전문가가 쓴 특허에 대한 통계, 분석, 활용에 대한 연구 결과물이다.
 

[사진=아주경제DB]

▶사장 교과서(주상용 지음ㅣ(주)라온아시아 펴냄), 경영 멘토가 들려주는 사장의 고민에 대한 명쾌한 해법

이 책은 기업 CEO(대기업의 최고경영자, Chief executive officer)들의 생각 친구, 경영 멘토인 저자가 기업을 성장시키는 사장들의 비밀을 알려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신한금융
신한은행
KB희망부자
대원제약
신한라이프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넷마블
신한금융지주
메리츠증권
주안파크자이
기업은행
보령
우리은행
부영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하나증권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국민은행
NH투자증권
여신금융협회
KB증권
KB희망부자
하이닉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