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평창올림픽 1주년 기념식 등, "평화와 번영으로"열기 강원도 뜨겁게 달궈..국악인 송소희·가수 인순이 공연..연날리기 행사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문화

평창올림픽 1주년 기념식 등, "평화와 번영으로"열기 강원도 뜨겁게 달궈..국악인 송소희·가수 인순이 공연..연날리기 행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빈 기자
2019-02-10 00:00:00

 9일 오후 강원 평창군 올림픽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1주년 기념식'에서 평화 비둘기 풍선 날리기 퍼포먼스가 진행되고 있다. 참석자들은 '평화와 번영으로 나가자'는 의지를 다졌다./사진=연합뉴스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이하 평창올림픽)이 개막한 지 1주년이 되는 9일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에서는 평창올림픽 1주년 기념식과 평창평화포럼이 열렸다.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 스타디움에서는 ‘평화의 시작, 새로운 평창’이라는 슬로건과 ‘한반도 평화의 시작, 2018 평창’이라는 주제로 5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창올림픽 1주년 기념식이 9일 오후 4시부터 개최됐다.

평창올림픽 1주년 기념식이 진행된 평창 올림픽스타디움에선 이날 오후 4시부터 대회 참가 국기를 든 기수단이 입장했다. 이어 풍물·무용 공연, 평화 대합창, 평화의 함성 퍼포먼스 등이 펼쳐졌다. 행사 마지막에는 높게 솟은 성화대 위로 다시 불꽃을 지펴 '평화와 번영으로 나가자'는 의지를 과시했다.

평창올림픽 1주년 기념식은 27일 동안 아름다운 평창의 겨울에서 ‘하나된 열정’으로 치러진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대회를 기억하고, 평화의 불씨가 된 벅찬 감동과 여전히 식지 않은 열정을 되살려 ‘평화와 번영으로 새로운 미래’로 달려가자는 데 초점을 맞췄다.

국악인 송소희와 성화봉송 주제가를 불렀던 가수 인순이가 공연자로 나섰고, IOC, IPC 조직위원장의 축하메시지와 올림픽의 주요 장면을 영상으로 만나 일 년 전 그 때를 다시 한 번 기억하는 시간을 갖었다.

또한 평화 비둘기 퍼포먼스, 평화선언, 평창대합창으로 평화와 번영의 시대를 향한 염원을 담아내고, 특수효과를 사용한 성화 점화로 올림픽 당시의 감동을 재현했다.

2019 평창평화포럼은 ‘평창에서 세계와 함께 평화를 구상하다!’라는 슬로건으로 9∼11일 평창군 알펜시아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평창평화포럼은 ‘평창에서 시작하는 세계평화’를 주제로, 전 세계 전문가들이 모여 평화와 스포츠, 군축, 젠더, 인권, 지속가능발전목표 등 6개의 세부주제에 대해 담론을 펼친다.

레흐 바웬사 전 폴란드 대통령, 리사 클라크 국제평화사무국 의장, 타츄야 요시오카 핵무기폐기국제운동 대표 등이 특별연사로 나서고, 특히 평창평화의제 2030에 대한 초안을 채택할 예정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평창군은 평창평화포럼을 다보스포럼과 같은 세계적인 포럼으로 발전시키고, 이번 포럼을 통해 2020년 평창평화의제 선언을 위한 초석을 다질 계획이다.

강원도 강릉시 구정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남득)은 2018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개최 1주년을 맞이해 9일 남대천 둔치 및 단오섬 일원에서 새해 희망 연날리기 행사를 실시했다.

김남득 위원장은 “역대 최고 대회라는 찬사를 받으며 성공적으로 개최된 2018평창동계 올림픽 개최 1주년을 맞이하여 이를 기념하고 기해년 새해 소망을 담은 연을 만들어 날려 시민 모두의 건강과 화합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넷마블
우리은행
NH투자증권
kb_지점안내
부영그룹
미래에셋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KB증권
경남은행
하이닉스
하나금융그룹
DB
주안파크자이
국민은행
신한금융지주
기업은행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대원제약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
보령
KB희망부자
하나증권
스마일게이트
신한은행
여신금융협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