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백조의 호수•심청•춘향 등 유니버설발레단 2019년 레퍼토리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2019-01-28 14:08:57

[백조의 호수. 사진=유니버설발레단 제공 Photo by Kyoungjin Kim]

창단 35주년을 맞은 유니버설발레단(단장 문훈숙 예술감독 유병헌)이 2019년 새 시즌 레퍼토리를 발표했다.

유니버설발레단은 28일 “ ‘예천미지(藝天美地: 천상의 예술로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비전 아래 지금의 유니버설발레단을 있게 한 대표작을 선별하여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고 전했다.

2019년 유니버설발레단이 관객과 만날 레퍼토리는 총 다섯 작품이다. 첫 번째로 클래식 발레의 대명사 ‘백조의 호수’가 시즌의 화려한 막을 연다. ‘발레’하면 누구나 떠올리는 작품인 동시에 대중적으로도 익숙한 음악으로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는 작품이다. 특히 오는 6월 프랑스 파리에 초청받아 유니버설발레단의 월드 클래스를 증명한다.

한편 모던 발레 레퍼토리로 초여름 객석의 분위기를 산뜻하게 전환한다. 오는 6월 열리는 제9회 대한민국발레축제의 일환으로 안무가 허용순과의 협업을 통해 신작을 세계 초연하고, ‘춤을 보러 왔다가 춤을 추고 나간다’는 관객의 후기로도 유명한 오하드 나하린의 ‘Minus7’을 선보일 예정이다.

[춘향 사진=유니버설 발레단 제공 Photo by Kyoungjin Kim]


유니버설발레단을 말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작품이 있다면 바로 ‘춘향’과 ‘심청’이다. 세계적으로도 인정받은 두 창작 발레야말로 유니버설발레단의 35주년을 빛낼 작품이다.

한국적인 정서와 서양 발레의 아름다운 조화가 극치를 이루는 두 창작발레는 오는 10월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나란히 무대에 오른다.

한 해의 마무리는 ‘호두까기인형’과 함께한다. 매년 매진 기록을 세우는 스테디셀러 발레로 올해도 어김없이 2019년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문훈숙 단장은 “올 한 해는 쉼 없이 달려온 지난 시간을 되돌아보며 앞으로의 미래를 준비하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유니버설발레단이 국내외 관객들에게 선보인 세계적 수준의 무대는 한국 발레의 저력을 입증했을 뿐 아니라, 민간예술단체의 성공 가능성을 보여주었다는 평을 받았다”며 “ 많은 분들의 기대와 사랑에 보답할 수 있는 방법은 저희가 꾸준히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는 관객과 다양한 형태로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회고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국 최초의 민간 직업발레단으로 1984년 창단한 유니버설발레단은 러시아 정통 키로프 스타일을 한국 최초로 정식 수입, 한국에 정착 및 계승, 발전시켰으며 ‘심청’, ‘춘향’과 같은 창작 발레를 국내외로 성공시켰다.

또한 세계적 권위의 안무가들에게 단체의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아시아 ‘최초’, 한국 ‘최초’로 라이선스를 승인받아 한국 발레 레퍼토리의 수준을 향상시켰으며 ‘공연 전 해설’, ‘실시간 자막 제공’, ‘오픈 리허설’, ‘문훈숙의 발레이야기’ 등 관객과의 소통 창구를 확대하여 한국 발레 대중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마이너스 7. 사진=유니버설 발레단 제공 Photo by Kyoungjin Kim]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메리츠증권
신한금융지주
하이닉스
한화손해보험
넷마블
경남은행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KB금융그룹
국민은행
부영그룹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은행
kb금융그룹
대원제약
kb_지점안내
보령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기업은행
KB증권
신한금융
KB희망부자
하나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